장학게시판

장학FOCUS

제목여름방학 맞아 학생 3백여 명 해외로 파견

작성자
대외협력처
작성일
2019/06/19
조회수
5072

어학연수, 해외봉사, 테마별 문화체험, 현장실습 등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9일(수) 하계방학 해외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미국, 영국, 캐나다, 러시아 등 세계각지로 파견돼 영어실력을 기르고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등 견문을 넓히고 돌아올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기 및 장기 어학연수, 테마해외체험(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해외봉사단(베트남), 글로벌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네바다주립대학에서 진행되는 연수프로그램에는 하버드대학 교수의 청년창업 강좌도 포함되어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보잉과 에어버스 회원사인 영국 셰필드대학 AMRC에서는 글로벌 현장실습이 5주 간 진행될 예정이며 러시아 국립 소방대학, 국립 극동교통대학 등에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테마해외체험은 2000년부터 시작되어 19년 동안 경일대 학생들에게 사랑받아온 인기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도 2백여 명 이상이 선발되었다. 팀을 구성해 체험계획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왕복 항공료를 대학에서 부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정현태 총장은 “글로벌인재육성 프로젝트는 우리 학생들이 세계각지에서 배우고 익히는 여름해외학기라고 할 수 있다”라며 “당당한 발걸음과 위대한 도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해서 돌아올 것”을 주문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현재 첨부파일명 :  경일대;; 학생 3백 명 해외파견.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