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매일-전시컨벤션 아카데미 개설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05/17
- 조회수
- 2253
매일신문 2004 05 18
"전시컨벤션산업 토양은 전문가 양성"
"지역의 새로운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전시컨벤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문인력의 양성이 시급합니다".
.
오는 7월 5일부터 8월 14일까지 6주간 관련 공무원이나 기업체의 전시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단기재교육프로그램인 `대구무역전시아카데미'를 여는 경일대 국제전시컨벤션학부 서민교(徐敏敎.45) 교수.
.
서 교수는 이를 위해 직접 산업자원부 관계자를 찾아가 재정지원을 받고 대구시와 경북도 코엑스와 엑스코 등의 후원을 받아 지역 최초의 전시컨벤션 관련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기업체의 입장에서 전시회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참가전시회의 선택에서부터 전시회가 끝난 후 사후관리까지 모든 전시회 참가와 관련된 실무를 COEX, KOTRA, 한국무역협회 등의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할 계획이다.
.
또 산자부나 시와 도의 전시회 담당 공무원들을 초청, 정부의 전시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을 들을 계획으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지역의 안경 및 섬유업체의 전시회 활용 성공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
"이번 프로그램의 개소는 지역의 전시컨벤션산업 전문화의 첫걸음으로 의미가 깊다"고 밝힌 서 교수는 이에 앞선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는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경일대에서 `전시컨벤션산업창업강좌'도 개최할 요량이다. 한편 서 교수는 전문가가 없는 불모지에서 그동안 지역의 전시컨벤션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
지난해 12월 산자부의 국내 개최 우수무역전시회 자금 지원 선정심사위원으로 지역에서 유일하게 참가했으며, 올 3월에는 전시산업 민관합동 T/F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달말에는 국내 최초로 전시컨벤션산업 분야의 전문서적인 `무역전시마케팅'이란 저서도 출간할 예정이다.
.
조향래기자 swordjo@imaeil.com
- 첨부파일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경북-전시컨벤션.hwp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서민교 교수.jpg
- 이전글
- 동아- 김탁훈동문
- 다음글
- mbc-수시1학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