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매일] 대구은행, 고객초청 독도방문 행사 '눈길'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6/05/22
- 조회수
- 739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18일부터 20일까지 사이버독도지점 고객들을 초청, 독도방문행사와 울릉도 생태복원사업인 섬말나리 식재행사를 했다.
전국 은행 가운데 최초로 사이버독도지점을 개설한 대구은행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독도방문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는데 이 번이 5회째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과 대구·경북 지역 고객 15명이 참석했으며 사이버독도지점을 거래하는 고객 중에서 네티즌예금 고객(10명)과 사이버캐시 고객(5명) 중에서 전산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했다.
특히 올해에는 울릉도 생태복원사업인 민섬말나리 식재행사를 울릉군청과 영남대학교 등과 공동으로 추진, 나리분지에서 2천여 포기를 심었다.
행사 첫날 독도방문 후에는 울릉군청에서 경일대학교 이범관 교수의 '독도의 현황과 우리의 대책'에 대한 특강도 있었다.
대구은행은 이번 방문행사에서 독도경비대와 독도주민 김성도씨 등 관련단체에 1천400만원의 독도기금을 기부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3억1천500만원을 독도박물관과 경비대 등에 기부했다.
이번 행사의 책임을 맡은 김건식 부행장은 "사이버독도지점 개설을 하면서 고객들과 했던 약속을 지키고 대구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CSR경영(기업의 사회책임 경영)을 직접 실천하기 위한 행사였다"며 "홈페이지도 새롭게 꾸미는 등 독도와 관련된 원조 지킴이로써 역할은 물론 사이버경주사랑지점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대구은행의 사이버지점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경식 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