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일보] 여름방학 "웰컴 투 잉글리시 캠프"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6/06/09
- 조회수
- 746
경일대, 2주 과정‘E SKY Camp’개설
대가대, 경주영어마을서 4주 과정 운영
지역대학들이 초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여름 영어캠프를 잇달아 연다.
경일대 평생교육원은 오는 8월7일부터 19일까지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E SKYC amp(English Skill up in kyung-il Camp)’를 개최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오전에는 언어의 4대 영역을 수준별로 알맞게 편성, 주입식 학습 형태에서 벗어나 몰입 교수법(Emers ion Method)을 바탕으로 문학, 수학, 사회, 과학, 예술영역에서 스스로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오후에는 오전수업 중에 정한 한 가지 주제를 집중 탐구하고 발표하는 프로젝트 수업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참가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매일 ‘무비토크’, 연극, ‘즐거운 요리시간’, ‘이브닝파티’ 등 다양한 과외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1반 12명의 정원제에 두 명씩의 전담 강사가 체계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며 건강도우미, 전담영양사 등의 지원팀들이 참가자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설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도 7월24일부터 8월19일까지 4주간 경주 영어마을에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6월 9일(금) 오후 5시까지. 경주영어마을 홈페이지에 학생이름으로 회원등록 후 신청하면 되고 기존 회원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기간내 신청 가능하다.
수업 내용은 해외 대학에서 실제 운영중인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제2외국어로서의 영어) 과정을 도입해 읽기, 쓰기, 문법, 발음 등 기본적인 내용 이외에 영화, 게임, 박물관 투어 등 재미있는 요소도 가미했다. 출입국심사장, 은행, 우체국, 여행사 등을 실제처럼 꾸며 생활영어를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한 ‘문화체험실(시뮬레이션 룸)’도 눈길을 끈다.
류상현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