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대구신문] 이의근 지사 '리더십' 강연
- 작성자
- 장규하
- 작성일
- 2006/06/20
- 조회수
- 762
선진한국국민포럼 초청
선진한국국민포럼(회장 영남대 김기택 전 총장)은 21일 오후 6시 대구 제이스 호텔에서
이의근 경북지사를 초청, ‘21세기 바람직한 리더십’을 주제로 제2차 세미나 및 초청강연회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앞선 오후 3시부터는 ‘선진한국의 과제와 지역발전’이라는 대주제로 고려대 경제학과 곽승준 교수의 ‘양극화 원인과 해소재원 마련방안’과 경일대 건설정보공학과 김재석 교수의 ‘동남권 신국제공항 최적입지 선정에 관한 연구’에 대한 논문 발표를 한다.
이날 강연회에서 11년간 민선자치 단체장으로서 지역의 이해와 갈등 조정과 경북도 에너지 및 역량을 집중시키는 리더십을 조화롭게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지사는 회고를 통해 21세기형 단체장의 올바른 리더십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논문 발표회에서 곽 교수는 양극화 원인 제공을 참여정부의 정책실패로 보고, 공기업 매각을 통해 양극화 해소 재원을 일정 부분이상 충당할 것을 지적한다.
특히 김 교수는 동남권 신국제공항 최적입지 선정과 관련, 현재의 대구·김해국제공항으로는 장래 항공수요 감당의 어려움과 동남권의 동북아 중추기능 담당을 위한 신국제공항 건설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또 최적지로 경북 영천과 경남 밀양 2개 지역을 대안으로 두고 분석한 결과를 발표한다.
한편, 지난 2월 창립한 선진한국국민포럼은 ‘희망찬 미래, 잘사는 국민, 깨끗한 사회, 강력한 나라’ 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실용주의 노선을 표방하는 학술모임이다.
강선일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