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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공지

제목2023학년도 1학기 공인출석 온라인 신청 안내

작성자
수업학적팀
작성일
2023/02/28
조회수
2028
2023학년도 1학기 공인출석 온라인 신청 안내 (학과 안내용)

1. 학사운영규정 제36조 (출석인정)

기타 사유에 의한 공인출석 인정 범위
제36조(출석인정) ①학기 초 폐강으로 인해 수강정정한 교과목의 경우, 정정 이전의 미출결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②별표2의 기준에 따라 공인출석인정원을 제출한 학생에 대해 일정 기간을 공인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으며, 출석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사유발생일 전후 14일 이내에 별표2의 제출 서류 및 첨부서류를 해당 부서에 제출해야 한다. 교무처 이외의 해당 부서는 공인출석 인정 여부를
확인한 후 그 결과를 교무처에 통보해야 한다. 다만, 원격수업운영규정에 따라 개설된 동영상 수업은 예외로 한다.
③출석인정은 학칙 제11조의 휴업일을 포함한 기간으로 하며, 총 수업일수 1/2을 초과할 수 없다. 다만, 취업으로 인한 기간은 예외로 한다.
④교과목 담당교수는 출석인정 기간 동안 해당 학생에게 과제를 부과하여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2. 공인출석 인정 절차 

공인출석 인정 세부 절차
 
프로그램 사용설명서 보기
 
공인출석 온라인 신청 및 출력
 

3. 공인출석인정 제출부서 안내
    가. 제출부서 : 학부(과)별 접수 (단, 교?내외 행사 및 교육실습에 따른 사유는 주관부서에서 접수)
    나. 업무 절차 및 [학과 접수용_KIU포털시스템] 사용 방법
        1) 학과 접수 확인용_KIU포털시스템 사용자 : 학부(과) 조교 1명
            ※ 붙임 엑셀(양식) 작성 후, 2023.02.28.(화)까지 전자문서 편지쓰기(수업학적팀_김민성) 제출
        2) 서류 접수 절차 및 방법

서류 접수 절차 및 방법
순서 업무내용 비고
1 학부(과)에서는 공인출석 사유별 제출서류 반드시 검토 후, 접수  
2 접수 완료자 KIU포털시스템에 [확인] 체크 후, 저장(학과 조교) ※ 학과 확인 처리 프로그램 사용설명서 추후 안내 예정 
3 확인 완료자의 제출서류 정리 및 취합
(엑셀명단을 참고하여 공인출석 사유별, 성명순으로 정렬)
 
4 취합, 정리한 서류를 매주 월요일 14:00까지 수업학적팀 서면 제출
- 제출서류 : 확인자 명단, 공인출석인정원/증빙서류
※ 취업사유로 인한 공인출석은 기존 방법과 동일 
 
        3) 접수시 유의사항
            ① 취업사유로 인한 공인출석은 기존 방법과 동일
                ※ 학부(과) 접수 → 학부(과)는 수업학적팀으로 협조전 및 증빙서류 제출
            ② 서류 접수시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한 서류 접수
            ③ 제출서류 누락 및 분실 주의
            ④ 특이 사항 발생시 반드시 수업학적팀(☎4123)으로 문의 후, 서류 접수 및 학생에게 안내

4. 공인출석 인정 범위
 
기타 사유에 의한 공인출석 인정 범위
공인출석 발생 사유 인정
기간
온라인 입력시 해당 사유 선택 항목 제출서류
(공통)
사유별 제출서류 제출처
출석인정 사유_
대분류
(1개 선택)
세부사유_
소분류(1개 선택)

1

본인 결혼

7

- 본인결혼

- 본인결혼

공인출석
인정원
(KIU포털
시스템_
온라인
출력)

- 청첩장
- 가족관계 확인 서류

학부(과)

2

부모,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사망

7

- 사망_부모,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 사망(부모)
- 사망(배우자)
- 사망(배우자의 부모)

- 사망진단서
- 가족관계 확인 서류

학부(과)

3

형제자매, 배우자의
형제자매, 조부모,
배우자의 조부모,
직계비속 사망

3

- 사망_조부모, 형제자매,
 배우자의 형제자매/
 조부모, 직계비속

- 사망(조부모)
- 사망(형제자매)
- 사망(배우자의 조부모)
- 사망(배우자의 형제자매)
- 사망(직계비속)

- 사망진단서
- 가족관계 확인 서류

학부(과)

4

징병검사 또는 징소집
(복무기간 제외)

해당
기간

- 징병검사/징소집
 (복무기간 제외)

- 징병검사
- 징소집(복무기간 제외)

- 관련 증빙 서류

학부(과)

5

본인 입원치료,
법정 전염병 또는
등교가 불가능한 질병

최대
2

- 본인 입원, 질병
 (법정 전염병,
 교가 불가능한 질병)

- 입원
- 질병

-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진단서 또는 입원확인서

학부(과)

6

교내·외 행사에
참가하는 경우

해당
기간

- 교내행사/교외행사
 에 참가하는 경우

- 교내행사
- 교외행사

- 관련부서 처장 및
 사업단장의 승인 서류

주관부서

7

교직이수자의 교육실습

해당
기간

- 교육실습

- 교육실습

- 해당 부서 확인 서류

교직과정부

8 취업 [7학기 이상 재학
생(5년제 전공은 9학기
이상)
](채용을 전제로
한 인턴/연수/교육기간
포함)

해당
기간

- 취업

- 취업
- 취업을 위한 입사시험,
  면접에 응시하는 경우
  [7학기 이상 재학생 (5년제
  전공은 9학기 이상)]

- 재직증명서
- 4대보험가입확인서
 (고용노동부 취업인정기준에
 한함) 또는 사업자등록증 및
 소득금액 증빙서류, 채용 전제로
 한 인턴/연수/교육기간 확인서 등

학부(과)

 
    ※ 코로나19 관련(백신접종 포함) 공인출석 인정 안내는 별도 공지
    ※ 취업계의 경우, 증빙서류 2회 제출(1회차 공인출석 신청 시 제출, 2회차 학기말 제출(2023.06.09.자))

    [공인출석 인정 6호] 교내?외 행사 기준

[공인출석 인정 6호] 교내?외 행사 기준
인정기준 증빙서류
- 정부에서 의뢰한 국가적 행사에 본 대학 대표로서 참가 - 주관기관에서 참여학생 명단을 첨부하여 경일대학교로 공문 발송
- 주관부서 처장 및 사업단장이 승인하는 국책사업 프로그램 참가
  (단순 설명회 및 상담 제외)
- 주관부서에서 행사 관련 증빙 및 참여학생 명단을 첨부하여 교무처로 공문 발송
- 주관부서 처장 및 사업단장이 승인하는 교외행사에
  학교 대표자격으로 참가
- 주관부서에서 행사 관련 증빙 및 참여학생 명단을 첨부하여 교무처로 공문 발송
- 주관부서 처장 및 사업단장이 승인하는 각종 대학평가,
  홍보를 위한 특별행사에 학생 대표자격으로 참가
- 주관부서에서 행사 관련 증빙 및 참여학생 명단을 첨부하여 교무처로 공문 발송
- 학부(과) 주관의 전공 관련 현장견학 프로그램 참가
  (단, 해당 학과 교수의 임장지도 필수)
- 학부(과)에서 학과장 명의로 작성 후, 결재된 행사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인솔 교수 출장원 첨부하여 교무처로 공문 발송
- 본 대학에 소속된 운동부의 대회 출전
  (국가대표는 소집에 따른 훈련 포함)
- 주관부서에서 행사 관련 증빙 및 참여학생 명단을 첨부하여 교무처로 공문 발송
※ 교내?외 행사 공인출석 인정 불가
  1. 체육대회 및 각종 행사 : 체육대회, MT, 학생회 관련 행사, 개인 견학 등
  2. 단순 설명회 및 상담 : 고용 및 채용정보 설명회, 각종 자격증 및 시험 설명회, 상담 등
 


5. 기타 사유에 의한 공인출석 인정 범위

기타 사유에 의한 공인출석 인정 범위
인정대상 공인출석
발생사유
인정
기간
온라인 입력시 해당 사유 선택 항목 제출서류 제출처
출석인정 사유_
대분류(1개 선택)
세부사유_
소분류(1개 선택)
기타사유에
적합한 자
기타 해당
기간
- 기타  - 졸업 필수 기준으로 지정된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경우[7학기 이상 재학생(5년제
  전공은 9학기 이상)

- 성적인정 군휴학자
- 폐강으로 인한 수강정정
- 그밖에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허가
  하는 경우
- 자격증 시험 응시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입영통지서/복무확인서/병적증명서 중 1부
  (산업기능요원은 재직증명서 및 병적증명서)
- 그밖에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허가를
  받은 서류
수업학적팀
 
 

6. 유의사항
    가. 교과목 담당교원이 학생의 공인출석 인정 관련 서류를 직접 접수하여 공결처리 불가(반드시 수업학적팀에서 접수한 대상자 및 교과목에 한하여 공결 처리)
    나. 온라인 입력 후, 제출서류(공인출석인정원, 증빙서류)를 미제출 할 경우 공인출석 인정 불가
    다.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개설된 동영상 원격수업은 공인출석 인정 불가
    라. 취업으로 인한 공인출석 인정의 경우 취업유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기 말 관련 증빙서류만 추가 제출(사전 입력 내용과 동일한 경우 온라인 재입력은 안해도 됨)
    마. 온라인 신청한 교과목에 대한 최종 공결처리는 교과목담당교원이 진행함에 따라 교원마다 승인 시기가 다르므로, 학기말에 반드시 전자출결시스템에서 공결처리 여부를 확인 바람
    바. 온라인 신청 이후, 교과목담당교원의 휴보강이 발생하여 [공인출석 신청 당시 교과목의 수업일시]와 [교과목담당교원의 휴보강으로 인한 수업일시]가 상이할 경우 공인출석 인정에
        누락이 발생 할 수 있으니 학기말에 반드시 전자출결시스템에서 공결처리 여부를 확인 바람
    사. 공인출석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사유발생일 전후 14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해당 부서로 제출하되, 학기 종료 후의 공인출석 신청은 불가하므로 기일 엄수
        (※ 학기종료 시점 공인출석 사유 발생 학생은 반드시 2023.06.14.(수)까지 신청 및 제출 바람)
    아. 출석인정은 [폐강으로 인한 수강정정 이전의 출석인정]과 [공인출석인정] 기간을 포함하여 총 수업일수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다만, 취업으로 인한 기간은 예외로 함
    자. 공인출석을 인정받더라도 수강생의 성적은 중간시험, 기말시험, 과제물 등 교과목 담당교수가 부과하는 모든 의무를 이행하고 평가받아야 함
    차. 교내행사 또는 교외행사는 학교 대표자격으로 참가하는 사유로 관련부서 처장 및 사업단장이 승인하는 경우에 해당되며, 학부(과) 체육대회, MT, 개인견학 등 단순 학부(과) 행사의
        경우 공인출석은 인정 대상이 아님(※ 단, 학교에서 주관하여 공식적으로 시행하는 MT 또는 교내행사에 한하여는 인정)
    카. 입력한 사항에 대한 부분 정정 불가하며, 신청 기한내 해당 항목 취소 후, 재신청 하여야 하므로, 정확하게 입력 바람 (※ 진행상태가 신청/반려 경우에만 취소 가능(접수시는 취소 불가))
    타. 신청기간 미준수, 온라인 신청 후 서류 미제출, 증빙자료 부족, 신청시 해당 교과목 수업 선택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의 귀책사유에 해당되므로 공인출석 인정 불가

 
 
 
경일대학교 교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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