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소방본부장 특강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11/04
- 조회수
- 14614
‘GO-FIRST사업단’ 주최로 소방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실무지식 청취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1월 3일(목) 제3공학관 소강당에서 우재봉 경북소방본부장을 초청해 소방방재학과 재학생과 소방공무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경일대 특성화사업단 가운데 하나인 소방방재학과 ‘GO-FIRST사업단’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소방 전문가를 초청, 수업시간에 배울 수 없는 소방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실무지식을 학생들에게 직접 들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우 본부장은 “대학생들의 취업과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과거보다 많아졌지만 그만큼 전공지식과 자질을 갖춘 사회초년생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미래의 소방공무원으로서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학업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부 주관 대학특성화사업(CK-1)의 소방분야에 전국 유일하게 선정된 경일대 소방방재학과 ‘GO-FIRST사업단’은 5년간 35억 원의 정부지원을 받아 재학생의 장학금, 해외연수프로그램, 최고수준의 실무형 교육환경, 실무교육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소방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비젠트로(주) 산학협약
- 다음글
- 응급구조학과 학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