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학생홍보대사 힘찬 출발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04/06
- 조회수
- 22011
재능과 미모 겸비한 대학의 마스코트, 대학홍보의 첨병 역할 자임
경일대학교는 4월 5일(화)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학생홍보대사 키우미 8기와 키우미온 2기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대학과 지역사회에 봉사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경일대 학생홍보대사 ‘KIU美(키우미)’는 대학의 이니셜(KIU)과 아름다움을 뜻하는 한자(美)의 합성어로 내면과 외면이 아름다운 경일대 학생을 의미한다. 지난해부터 경일대는 학생홍보대사를 키우미(KIU美)와 키우미온(KIU美-On)으로 이원화하여 선발하고 있다. 키우미는 교내외 의전 및 홍보 행사의 진행을 돕고 홍보용 책자와 영상의 모델로 활동하며, 키우미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에서의 대학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올해로 창설 8회째를 맞는 경일대 학생홍보대사는 지난 3월 모집공고와 선발절차를 통해 키우미는 4명 모집에 64명이, 키우미온은 2명 모집에 33명이 지원해 평균 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매년 선발하는 학생홍보대사는 장학금과 활동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 채용과정에서 이들의 봉사활동 이력과 조직에 대한 헌신을 인정하는 기업들이 많아 취업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8기 키우미에 선발된 김규아(응급구조학과·21세) 씨는 ‘임명장을 받고 나서야 키우미에 선발되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며 ‘유니폼을 입고 대학을 대표해 각종 행사에 참여할 생각을 하니 부담도 되지만 친구들의 부러움을 받는 만큼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군위군과 향토생활관 협약
- 다음글
- 서중호 아진산업㈜ 대표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