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일대 간호학과 3년 연속 국시 100% 합격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6/02/17
- 조회수
- 20865
경일대학교 간호학과가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3년 연속 100% 합격을 달성했다. 또한 졸업생 대부분이 대학병원 등 대형의료기관에 취업해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경일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2일 실시된 제56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65명이 전원 합격함으로써, 2014년부터 3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졸업예정자 대부분이 세브란스 병원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의료원, 경북대병원 등 종합병원급 이상 대형의료기관에 취업해 학과의 저력을 과시했다.
경일대학교는 2010년에 간호학과를 개설한 이후, 지역의 주요 대학병원은 물론 서울의 대형의료기관과 잇달아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국내 최고수준의 임상실습 등을 통해 우수한 간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경일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종합병원급 이상의 대학병원이나 대형의료기관의 수준 높은 실습과 함께, 경일대가 제공한 미국 퍼듀대학 연수, 무료토익 강좌, 글로벌인재육성 프로젝트 등 뛰어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간호 인력으로 인정받아 질 높은 취업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학과 내에 시뮬레이션센터(Simulation Center) 등 실제 병원에서 실습하는 것과 동일한 조건의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해 능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실습한 것이 주효했다.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취업이 확정된 임유진(여·23)씨는 “대학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덕분에 국가고시와 취업을 동시에 성취할 수 있었다”며 “졸업생으로서 좋은 선례와 성과를 후배들에게 물려주게 되어 기쁘고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