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재미 두 배, 효율 세 배, 이색강좌 눈에 띄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3/13
조회수
39002
이색강좌 수업

  2014학년도 새 학기 개강과 함께 경일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면서 이색강좌도 함께 마련했다.

  건축학부에서는 지난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레고블록인 ‘레코 아키텍처 스튜디오’ 키트를 활용한 강좌를 전국 최초로 개설한 바 있다. 이 강좌가 반응이 좋아 이번 학기에는 4학년을 대상으로 한 ‘캡스톤디자인’ 과목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강의를 맡고 있는 엄신조 교수는 “레고를 수업에 활용하면서 학생들이 건축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건축물의 섬세한 표현까지 가능해 교재로 손색이 없다” 며 “이달 중으로  강의시간에 학생들이 만든 레고 건축물로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영토분쟁이 한반도 주변은 물론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사례와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영토분쟁과 문화주권’ 강좌도 눈에 띈다. 특히 일본의 독도 관련 망언이 이어지고 있는 현실에서 독도·간도에 대한 기초지식과 대응방법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남녀 간의 사랑과 성에 대한 본질을 탐구하고 심리차이에 대해 알아보는 ‘여자와 남자의 심리탐구’, 온·오프라인 상에서 인기 상종가인 판타지문학과 웹 소설에 대해 공부하는 ‘판타지 문학의 이해’ 등의 이색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전공 간의 담을 허문 콜라보레이션(협업) 강좌도 눈에 띈다. 경일대는 융·복합 강좌 활성화를 위해 4년 전부터 다양한 방면에 걸쳐 연계전공을 개설해왔다. 대표적인 강좌가 ‘CSI과학수사’이다. 이 강좌는 경찰학과를 주축으로 사진영상, 공간정보, 사이버보안, 소방방재학과가 참여해 현장 감식, 채증, 몽타주 작성 등 과학수사기법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외에도 ‘FTA글로벌비즈니스’, ‘실버 케어’, ‘앱 창업’, ‘벤처창업’, ‘아동보육학’ 등 다양한 연계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이색강좌가 시대별 트렌드를 반영한다면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강좌도 있는데 취업과 창업에 직결되는 강좌들이다. ‘직업과 진로’ 강좌는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소개와 입사 대비 스킬 등에 대해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강의하는 팀티칭 강의로 인기가 많다. 또한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답게 다양한 창업 강좌를 마련해 예비 기업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보도 기사 보기]
 ▶ 매일신문
 ▶ 대구일보
 ▶ 경북일보
 ▶ 경북매일
 ▶ 아시아뉴스통신

 
이색강좌 수업 사진-01
 
이색강좌 수업 사진-02
 
2014/03/06 홍보비서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