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취업률, 실제 취업률 모두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 1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1/03
조회수
47861
1월 3일자 영남일보 보도 '대구경북지역 대학별 취업률과 유지취업률'

영남일보 보도에 의하면 경일대학교가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에서 취업률과 실제 취업률 모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월 3일(금)자 영남일보에는 대구·경북지역 7개 4년제 대학 중에서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을 고려한 실제취업률을 놓고 봤을 때 경일대학교가 61.7%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대구가톨릭대(55.1%), 대구한의대(52.8%), 경북대(49.1%), 계명대(47.4%), 영남대(47.3%), 대구대(46%) 등이라고 보다.

취업률 역시 경일대학교가 67%로 지난 6월 교육부 공시 결과 가장 높게 나타난 바 있다. 또한 취업의 ‘질’을 가늠할 수 있는 유지취업률은 경일대학교가 92.1%로 경북대학교 다음으로 높게 나타났다.(상단 표 참조)

유지취업률은 대학 졸업생이 일정 기간 지난 후에도 직장에서 계속 근무하는지를 조사한 지표로 취업의 ‘질’을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교육부는 대학들이 취업률 지표를 올리기 위해 졸업생들을 단기간에 취업시켜놓고 취업률에 반영하는 편법을 막기 위해 유지취업률 지표를 도입했는데 매년 6월 직장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대학졸업자의 취업률을 조사한 뒤 9월과 12월 직장건강보험을 유지하고 있는지 조사해 산출한다.

영남일보 유지취업률 표 사진
 

경일대학교 취업지원팀 관계자는 “유지취업률이 높다는 것은 졸업생들이 취업한 후 단기간에 퇴직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직장생활에 적응해가는 비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곧 졸업생들의 취업만족도와 연결되는 지표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선호하고 만족할 수 있는 취업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유지취업률 통계의 의미를 설명했다.

 
2013/12/12 홍보비서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