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학생들에게 도서관 장서 9만3천여 권 무상 배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5/25
조회수
45521
포커스
조선일보 기사보기
뉴시스 기사보기
노컷뉴스 기사보기
경북일보 기사보기

경일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오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행본 포함 9만3천여 권의 보유 도서를 무상으로 배부하는 ‘KIU 도서 무상배부 전시회’를 개최한다.

무상배부 전시회에 나올 도서는 문학류 23,000여 권을 비롯해 사회과학 서적 17,000여 권, 기술과학류 20,000여 권 등 도서관 학술정보운영위원회에서 발행일·도서대출 빈도·학술적 활용가치 등의 자체 기준에 따라 선정한 9만3천여 권, 시가금액으로는 7억3천여만 원에 이른다. 전시회 기간 동안 재학생들은 중앙도서관 6층

보관서고를 방문해 전시중인 도서를 필요한 만큼 골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가져갈 수 있다.

경일대 중앙도서관은 1994년 준공 이후 장서량이 약 45만 권에 이르고 있어 최적 규모의 최신성을 유지하고 이용학생들의 편의성을 꾀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도서 배부 후 한층 넓어진 6층 보관서고는 그룹열람실과 일반열람실로 개조해 공간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즉, 활용빈도가 다소 떨어지면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도서를 분류해 재학생들에게 배부하고 새롭게 만들어진 공간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며 공부할 수 있는 그룹열람실로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염두에 둔 것.

또한 경일대학교 도서관은 서가에 학생들이 많이 찾는 도서 중심으로 ‘베스트셀러 코너’와 ‘신입생 필독 50선 코너’ 등을 만들고 1층 로비에는 커피전문점, 학생휴게실 등을 설치해 시중 대형서점처럼 학생들이 편안하게 책을 고르고 읽을 수 있 는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정현태 경일대 부총장은 “장서량만을 내세우는 과거의 대학도서관은 이제 바뀌어야 한다”며 “대학의 도서 자산 감소라는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이런 행사를 펼치는 것은 교육수요자인 학생들에게 정말 효율적이고 도움이 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2010/05/25 홍보비서팀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 수정/삭제시 비밀번호 입력 :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