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мҰINTRODUCE

  • Ʈ
  • ̽
  • μ

연설 및 기고문

제목회고사(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작성자
홍보비서팀
작성일
2018/08/17
조회수
924

회 고 사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오늘 영예로운 학사/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는 졸업생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헌신적인 희생을 마다하지 않으신 학부모님과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리며 학위수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이한수 총동창회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뜨거운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졸업생 여러분!

경일대학교는 항상 졸업생 여러분을 응원할 것이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우리 경일대학교는 끊임없는 자기혁신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먼저 교육목적과 인재상을 새롭게 정립했습니다. 건학과 더불어 55년간 이어져 온 우리대학의 교훈 진의, 창의, 열의를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인재상을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신뢰하는 믿을 신(信)인재, 늘 새로움을 추구하는 새로울 신(新)인재,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뜻을 펼치는 신(伸)인재를 이미 선포했으며 오늘은 신인재상의 첫 졸업식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대학은 금년 2학기부터 전국 대학 최초로 ‘자기진로설계학부’ 를 신설했습니다. 자기진로와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해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자기진로설계학부’에는 등록금 전액 면제, 학생생활관 무상입주, 책임멘토교수 배정,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무한제공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우리대학은 5년 내로 국립대학 수준의 등록금으로 운영하는 최초의 사립대학이 될 것이라는 비전도 이미 발표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자율주행자동차기술연구소와 KIU무인항공교육원도 설립했으며, 철도기관사 양성의 메카가 될 철도아카데미도 곧 완공될 것입니다.


이러한 혁신의 성과에 힙 입어 우리대학은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예비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졸업생 여러분도 경일대학교의 자기혁신을 롤모델 삼아 사회에 나가서도 <자기혁신과 개발>에 힘써주길 바랍니다.<자기혁신과 개발>이라는 연료를 가득 채우고 질주하는 기관차가 되길 바랍니다.<자기혁신과 개발>을 멀리하는 순간 여러분은 고장 난 기관차처럼 현실에 안주하고 멈춰버릴 것입니다.
 

여러분은 전공수업을 통해 전문성을 쌓았으며,  융복합 수업으로 창의성을 높였고,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도전정신을 키웠습니다.강의실에서 지식만을 쌓은 것이 아니라몸으로 부딪히며 만들어보고, 체험해보고, 실험과 토론을 통해 산지식을 함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대학의 상징인 목련과 곰처럼 우아한 미소를 머금고 당당한 걸음으로 사회에 나가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오늘부터 경일대학교는 여러분의 모교가 됩니다. 사회 각계에서 활약할 여러분들의 모습을 기대하며, 여러분에게 자랑스러운 모교로 기억될 수 있도록 경일대학교 교직원 모두는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졸업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 8월 17일


경일대학교 총장 정 현 태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이전글
제 14회 총동창회장배 골프대회 축사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