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에 입학・편입한 사랑하는 학부생과 대학원 석・박사 과정 여러분!그리고 존경하는 학부모님!
큰 기대와 포부를 안고 경일대학교의 새 가족이 된 경일인 여러분을 열렬히 환영합니다. 이번 입학식을 통해 신입생 1,729명, 편입생 261명 등 1,990명의학부생과 함께, 석사과정 59명, 박사과정 35명 등 94명의 대학원생을 합해 모두 2,084명의 새로운 경일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입학과 함께 이 곳 가마골 캠퍼스에도 활기와 생동감이 넘치는 진정한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귀한 자녀를 우리대학교에 보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경일대학교는 귀하디귀한 학부모님의 자녀를 성심성의를 다해 가르쳐 지역사회와 국가를 떠받치는 동량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신·편입생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인생의 새로운 출발선상에 서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대학생활은 여러분의 평생을 좌우하게 될중요한 시기입니다.
오늘 입학식에서 여러분이 각자의 가슴속에 새긴 각오와 포부를 대학생활 내내잘 간직하여 꿈과 목표를 성취할 수 있기 바라며, 대학생활 내내 오늘 새긴 초심을 잃지 말 것을 당부합니다.
우리대학은 1963년 건학 이래 ‘진의, 창의, 열의’의 교육이념과 “학생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라는 설립자의 건학정신을 받들어지난 53년간 6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한 명문사학입니다.
우리대학은 부단한 노력을 통해 한해가 다르게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지난해만 해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15년 대학구조개혁평가‘우수대학’선정과 중앙일보 대학평가 창업실적 전국1위 선정을 위시하여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 대학특성화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등 대형 국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대학의 역량을 널리 과시한 바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이러한 국책사업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어학연수, 테마별 해외체험, 해외봉사, 해외인턴십, 글로벌 캠프 등 매년 재학생의 10%가 넘는 800명 이상의 대규모 학생들이 해외에 파견되어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의 주관기관에도 선정되어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고급기술 인력을 양성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아이디어 팩토리 사업’에도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됨으로써 경일대 캠퍼스는 창조경제의 산실이 되고 있습니다.
2016년 경일대학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국민 개개인의 행복을 위해 양방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3.0’시대에 발맞춰 우리대학은 올해를‘학생행복 3.0’시대를 열어가는 원년으로 선포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행복 3.0’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중심의 대학경영을 바탕으로 학생행복을 위한 양방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창출할 것입니다.
또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창조적인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후지오네 칼리지라는 교양대학을 신설하는 한편, 취업처를 새로 설치하여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는우리대학의 명성에 걸맞게취업의 질과 양에 있어서도 전국 최고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이러한 성과와 비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에 과감히 맞서는 무한도전의 정신으로 대학생활에 임해줄 것을 당부합니다. 우리경일대학교는 여러분을 무조건 사랑하고, 무한정 사랑하고, 도가 넘치게 사랑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 번 축하합니다. 그리고 학부모님의 그동안의 노고에도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